아카데미소식 프린트

게시물 보기
[보도] 서울호서아카데미, 2021년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등록일 2021-08-04 15:47:34 조회수 265

 

 

서울호서아카데미, 2021년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부동산경공매 등 10개 과정, 100세 시대 풍요로운 삶을 위한 평생교육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100세시대, 평생학습시대, 고령화사회를 맞아 여유롭고, 활동적이고, 건강하고 장수하는 은퇴세대가 증가하면서 행복한 생활을 위한 자기개발과 여가활동에 대한 욕구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호서아카데미가 2021년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에 돌입했다.
 
2018년 6월에 시작한 서울호서아카데미는 2021년 가을학기를 앞두고 트랜드에 맞는 과정을 추가해 요일별로 2개 과정씩 총10개 과정으로 확대 운영된다.
 
이번 학기에는 부동산 상승과 관련 인기가 높은  <부동산경공매>를 비롯해 시니어들의 로망인 <영시니어패션모델>, 온국민의 주식에 대한 관심을 반영 경제지식과 건전한 주식투자기법을 가미한 <경제야 놀자>,  건강한 생활스포츠인 <댄스스포츠>, 코로나시대로 집콕시간이 증가하면서 관심이 증가하는 <전통주 담그기> 등이 주목받고 있다.
 
그 외  <유튜브크리에이터>, <미즈&미스터 트롯>,<한지공예>, <한국전통무용과 민요>, <명리상담 지도사> 등도 개설돼 운영된다.

 

서울호서미래교육원(원장 김영덕)이 운영하는 서울호서아카데미 과정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인사들과 교류 하면서 정보교환과 소통으로 새로운 분야의 견문을 넓히고 삶의질과 행복지수를 높힐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다.  
 
2018년 12월에 발족한 서울호서아카데미 원우회는 수강생들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원우들의 친목을 도모하면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각계각층의 인사들로 구성돼 있다. 
 
서울호서아카데미 가을 학기 과정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전과정 20명으로 제한해 모두 13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8월 30일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이 프로그램을 총괄운영하고 있는 서울호서미래교육원 김영덕 원장(경영학 박사)은 "지속적으로 수강생 만족도 조사 및 개선으로 명실공히 품격높은 대한민국 대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시기에 철저한 방역으로 원활하고 안정적인 6기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